본문 바로가기

나나신랑/재미

아우디 S7 광택 및 유리막코팅 시공기(인천 지테크틱, 용마보신탕)

안녕하세요 언리밋입니다 ^^

포스팅을 약속드려놓고 매번 늦네요, 본업이 바쁜지라 ㅠ_ㅠ 양해를 부탁드리며 오늘은 오랜만에 S7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은 역시나 아이폰5 순정입니다. 


S7 출고를 진행하면서 고등학교 동창이 저에게 유리막 코팅을 해보지 않겠냐고 제안해왔었습니다. 

출고기를 아직 못본신 분은 클릭  2014/05/18 - 아우디 S7 출고기

저와 5년을 함께했던 인피니티 G37S는 은색이어서 손세차 말고는 별도의 관리를 해준적이 없었습니다. 은색은 정말 편한 색상이죠. 하지만 S7은 하바나블랙, 분명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친구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다 상규야! 삼계탕 먹으러 갈게~아 내친김에 소개도 해드려야겠습니다. 

제 친구네 집이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보신탕은 안먹어서 매번 가서 삼계탕을 먹는데 엄청 야들야들하고 같이 나오는 야채나 반찬들도 무척이나 좋습니다. 

용인 지나실 일 있으면 꼭 들려보세요!! 

용마보신탕 031-335-8484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로 12

키 크고 젊은 친구가 있다면 제 친구입니다. S7 언리밋 포스팅 보고 왔다고 하면 완전 친한척 해줄겁니다. 그렇지 친구야? 이제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



자~그럼 이제 정말로 시작합니다!

친구의 소개를 받고 도착한 곳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지테크닉! 

가게 앞에는 김일구 대표님의 부분 랩핑된 골프가 엄청난 광빨을 뽐내며 지키고 있었습니다.


시공 가능한 작업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음...그래...여러가지 하시는구나 

고객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바(BAR) 형식으로 되어있더군요! 저녁에 가면 한잔 만들어주시는건가

TV와 잡지, 음료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쪽엔 아담한 사무실이 있더군요. 인테리어 감각이 남다르십니다.


앗 그런데 저것은?!? 


ㅋㅋㅋㅋ 완전 앙증맞은 전등입니다!

이런 전등이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자동차 시공점과 정말 딱 어울립니다!


작업 시작 전에 먼저 세차부터 합니다. 

차가 깨끗한 상태에서 작업해야 도장면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겠죠?


헉!...그런데 세차를 하다 발견한....이것은..

.........이거슨....

ㅠ_ㅠ 테러의 흔적이었습니다. 별을 그려놓았더군요......별좀 보고싶은거냐

이때가 차 출고된지가 3주 정도밖에 안되었을 때였는데 눈물이 앞을 가리더군요, 다행히 김일구 대표님이 광택을 내면서 신경을 써주셔서 전체적인 시공 후에는 흔적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후에 블랙박스를 상시전원으로 전환했습니다...이 못믿을 세상 ㅠ


세차 후에 본격적인 광택과 유리막코팅 작업을 위해 실내 작업장에 차를 넣습니다.

전 A7이나 S7의 이 리어등이 너무나 오묘하고 이쁩니다. 동글동글한 램프들이 교차해서 만들어내는 이 아름다움이 막....아아아앙... 

광택 작업 전에 도장면 외의 부분들의 보호를 위해 마스킹 테이프 등을 활용해 보호 작업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잘못된 테이프도 몇번 버려가면서 천천히, 인내력이 필요한 작업이더군요.

김일구 대표님입니다! 미남이시죠?

침들 닦으세요, 아쉽게도 이미 부인과 애가 있는 가장이십니다. 나랑 동갑인데 ㄷㄷ

이 작업도 쉬운게 아니더군요 ;;

세차하고 마스킹 작업 하는데만 벌써 1시간이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작업 시간은 4~5시간 정도를 예상하신다고 합니다.생각만해도 벌써 다리가 후들거립니다.


모든 준비를 끝내고 이제 광택작업 시작입니다. 

위이이잉~!!! 두시간 동안 저렇게 서셔서 광택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광택 작업과 동시에 도장면이 아닌 휠과 타이어 부분에 대한 코팅 작업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유리막 코팅에 사용된 약제는 EXO V2라는 하이브리드 코팅 제품이라고 합니다.

작년 가을엔가 개발되어 김일구 대표님이 직접 테스트 해보며 사용하고 있는 약제로 지속 기간이 1년 6개월 이상 가는 고급에 속하는 약제라고 합니다.

도장면 뿐만 아니라 타이어, 휠, 유리, 크롬부분, 실내 플라스틱, 인조가죽, 시트 등을 위한 약제가 개별적으로 출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번 코팅 작업에 저 약제들을 전부 사용한다고 합니다. 완전 풀셋팅 코팅인거죠.

코팅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중노동 이더군요, 조그만 스펀지(?)에 약재를 묻히고 한면한면 다 문질러주면서 코팅을 입히는....

처음에 저렇게만 하는데 코팅이란게 되는게 맞는건가 싶었는데 나중에 보니 정말 물이 또로록 흐르더군요. 완전 신기

코팅이 끝난 휠입니다. 매끈매끈한게 정말 파리가 앉아도 미끌어질 것 같지 않습니까?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광택과 질감입니다.

도장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금씩 조금씩 코팅이 되어갑니다.

코팅제를 바른 곳과 바르지 않은 곳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명암이 좀 뚜렷해지고 빛의 반사가 더 많이 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유리막의 최대 큰 효과는 광이 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발수효과와 오염방지가 더 큰 몫을 해내준다고 하더군요.

유리막 코팅이 끝난 후 테스트 해본 영상입니다.

어떻습니까? 미끄러져 흘러내리는 모습이 정말 신기하면서도 환상적입니다. 이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유리막코팅이라는걸 하는구나 하면서 감탄했죠.

도장면 외의 부분도 전부 코팅을 하게 됩니다. 헤드라이트 부분도 마찬가지죠.

주르륵~정말 쾌감마저 느껴집니다.

비오는 날 비가 그쳐갈 때 쯤에 한번 밟아주면 빗물들이 주르륵~거리며 떨어져 나가는 모습을 보면 그 느낌이 상쾌하기 까지 합니다. 막~~아앙..,,

드디어 시공이 끝났습니다! 포스팅 보시기는 금방이겠지만 벌써 5시간이 지난거죠.

매끈매끈해보이지 않습니까??

와...지금와서 사진을 다시보니 감격스럽기까지 합니다.

맨 처음 시공을 한 후에 이 보닛 부분을 보고 정말 할말을 잃었던 기억이 납니다.

천장에 달린 조명이 비춰지는 모습이 더욱 선명해지고 뚜렷하게 보이더군요.

아...곡선과 직선이 적절히 어우러진 차체에 주변 환경들이 반사되는 이 모습은 정말....사랑하기 막 시작한 연인의 입술을 볼때와 같은 그런 느낌? 나만 느끼는 감정인가? 

도장면에 작업실이 반사되어 보이는 느낌이 정말 거울수준이라고 느껴집니다. 

지금 밖에 비 맞고 있는 차를 얼른 가서 손세차 하고 싶은 충동이 일어납니다. 

열심히 고생하여 작업해주신 김일구 대표님께도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후에 몇번 더 작업실을 찾게되었는데 완전 친절하게 A/S 해주셔서 감동먹었습니다!

지테크닉 김일구 대표

010-8008-8619

작업장이 여의도와 인천서면 두군데이니 미리 전화하셔서 예약만 잡아주시면 어디서든 작업 가능하시다고 합니다! 



처음 유리막코팅을 한 후에는 정말 큰 만족을 했습니다! 하지만 비가 몇번 오기 시작하면서 관리에 대한 압박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발수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좀 어둡긴한데 이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해를 도와드리려고 오늘 집에 들어오는길에 찍은 사진입니다. 코팅 작업을 한지 3달 반이 지났습니다, 아직도 발수 상태가 좋죠?   3달 전껄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냐? ;;

물방울이 동글동글하게 맺히죠, 그리고 차가 속도를 좀 내기 시작하면 저 동글동글한 상태로 주르륵 미끄러집니다.

이건 정말 좋은데...문제는

위와같이 물방울이 맺혀있는 상태에서 햇빛을 쬐게되면 물방울에 섞인 먼지들이 도장면에 물방울 모양 그대로 워터스팟을 남겨버려서 세차를 해도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워터스팟은 어느차량도 피할 수 없지만 코팅작업을 한 차에는 조금 다른것이, 처음엔 코팅에 스며들고 시간이 지나 도장면까지 침투를 하게되는것이 문제라고 합니다.

코팅은 유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도장면에 침투하니 코팅되어 있는것을 광택작업을 통해 다 날려내야 도장면까지 침투한 워터스팟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작업전에 이런 내용을 김일구 대표님께 직접 설명을 듣고 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감내하면서 타는 중입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득이 있으면 실이 있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직접하고 그에 따른 결과와 책임도 본인이 직접해야겠죠?

오늘 언리밋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