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나신랑/IT

오픈소스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마젠토(Magento)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언리밋입니다.


오늘은 제가 속한 그룹 RUNean에서 포스팅한 글을 소개하려 합니다.


여러분 모두 워드프레스(Wordpress)는 알고 계신지요? 모르신다면 Heiswed의 블로그글을 참고.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 활성화 된 웹사이트의 20%에 해당하는 7천3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사용중인 성공적인 설치형 오픈소스 블로그 저작툴입니다.


마젠토(Magento)도 오픈소스입니다. 오픈소스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이지요.




사용 중인 쇼핑몰 수는 10만 정도이지만 전 세계 쇼핑몰 솔루션 시장에서는 무려  35%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구  분

Community 

Magento Go 

Enterprise 

가격

무료 

$15 / 한달 

$15,550 / 1년 

기술 지원

X

O

O (높은수준) 

보안

X

PCI

PA-DSS, PCI

호스팅

X

O

X

코드 접근

O

X

O

웹 API

O

O

O


현재 마젠토는 위와같이 세 가지 에디션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그 중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Community Edition입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고객 및 주문 관리부터 배송, 결재 시스템 제공, 마케팅 부터 다국적 쇼핑몰, 모바일 지원까지!! 


단언컨데, 분명 최고의 오픈소스 쇼핑몰 솔루션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후...이민정 ㅠ


하지만 모든 것이 쉽고 완벽할 순 없습니다.



엄청난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만큼 고사양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야 함은 물론 쇼핑몰 운영과 관련된 지식 습득이나 디자인이나 코딩을 수정하는 일 또한 쉽지만은 않습니다.




게다가 언어의 장벽까지!! 하지만 국내에도 마젠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들이나 관련 카페, 서적, 블로그 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어서 많은 기대가 됩니다.


저 언리밋 또한 곧 마젠토 Community  Edition을 테스트 해 볼 예정입니다. 부디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늘어 포럼이 개설되고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본 포스팅의 요약 내용으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RUNean의 언리밋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RUNean의 언리밋 포스팅으로 Go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