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나부인/첫길일지

남편 생일상 차리기(전복미역국, 묵은지 닭볶음탕, 김치부추잡채) 남편 생일선물 (전기면도기 브라운 시리즈9, 9040s)

2018.02.13.작성한 글

나나부부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나나부부는 네이버 블로그를 메인으로 운영하고 티스토리는 보조로 일상보다는 유니크한 정보나 자료 제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날이 나아지는 부부의 성장 블로그

https://blog.naver.com/nanabooboo/


결혼 후 신랑 첫 생일.

 

양력으론 3월 1일 삼일절에 생일인데, 사실 저번 달에 음력으로 지냈었다.

아버님께서 올 해 부터 음력으로 지내라고 하시는 바람에 부랴부랴 음력 생일에 맞춰서 소고기미역국 한 번 먹였고,

양력 생일이었던 어제는 전복을 넣고 전복미역국을 끓여주었다.

  

오늘의 주 요리는 묵은지 닭도리탕, 묵은지 닭볶음탕이 되시겠다.

진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사실 생일상을 어제 2번 차리느라 참 고되고 피곤했다아..

원래 아버님 어머님 몰래 우리집으로 모셔서 오빠 퇴근할 때 맞춰서 짜잔! 서프라이즈 생일 파티 하려고 준비했는데,

오빠가 친구들이랑 같이 저녁먹자고 하길래! 집으로 오라고 했다.ㅋㅋㅋㅋㅋ 

아버님 어머님은 5시에, 친구들은 저녁 7시에 저녁을 두 번 먹게 됐다..^^;;



구수한 전복 미역국 만드는 법:

1. 전복을 깨끗이 씻어서 수저로 껍질을 분리! 내장 터지지 않게 조심~

2. 전복의 이빨을 제거해준다. 칼로 입쪽(내장과 이어진 부분)을 누르면 이 두개가 딱 나온다!

3. 전복을 잘게 썰어주고 냄비에 참기름 둘러서 약불로 볶는다.

4. 불린 미역은 물기를 짜서 같이 볶아준다. 전복과 미역을 잘 볶아야 구수한 맛이 잘 우러나는 듯.

5. 내장도 잘게 썰어서 같이 볶아주고, 물 넣고 간은 천일염으로 맞춘다. 


내가 좋아하는 김치부추잡채. 원래 잡채는 당면이 없는게 진짜 잡채다!

 

김치부추잡채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안심 200g을 소주 3스푼과 후추 톡톡해서 버무려놓고

2. 신김치 씻어서 당근, 양파 같이 채 썰어서 준비

3. 돼지고기 안심 먼저 볶다가 거의 익을 때 쯤 신김치, 당근, 양파 넣고 양념장 넣어서 볶아준다

(양념장: 간장1, 굴소스1, 설탕0.5, 참기름1, 들깨)

4. 마지막에 불 끄고 부추 넣어서 섞어주면 끝! 참 맛있다.

부추는 불 끈 상태에서 넣고 섞어줘야 숨이 안죽고 살아있다 -


오랜만에 닭볶음탕 했는데, 사람들이 넘 맛있게 먹어주었다.

 

묵은지 닭볶음탕 조리법 :

1. 닭을 팔팔 끓는물에 소주 넣고 한 번 삶아낸다.

2. 냄비 바닥에 양파, 묵은지 깔고 삶은 닭 올리고 양념장 올린 후 닭이 잠길 때 까지 물 붓고 센 불로 끓여낸다.

(양념장 : 고추장2, 간장2, 고추가루4, 설탕1, 올리고당2, 다진마늘1, 참기름1, 후추 톡톡)

3. 20분 정도 끓여낸 냄비에 감자 넣고 감자가 포슬포슬 익을 때 까지 중불로 끓이면 완성!

감자는 처음부터 같이 넣으면 뭉개지기 쉬우니 난 나중에 넣는다.

 

묵은지가 들어가서 정말 맛이 없을 수가 없다!! 힝.. 엄마표 묵은지 사랑해 -

 

두부조림과 장조림까지! 엄마와 시엄마표 김치들까지! 정말 잘먹었습니다아 - 

사진들은 오빠 친구들이랑 먹었을 때 사진인데, 아버님 어머님이 굉장히 맛있다고 칭찬해주셨다.

특히 아버님이 묵은지 넣고 끓인 닭볶음탕을 넘 좋아해주셔서 기분 최고.

담번엔 오리넣고 해달라며..ㅋㅋㅋ말씀하셨다. 담에 도전~~!



오빠 친구들이 사온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잌. 너무 맛있게 먹었오요


생일축하해요 신랑 ^^


선물은!!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9 9040s

 

새로 나온 모델이라는데. 건식이 뭐고 습식이 뭔가요.. 면도기 하나 사는데 얼마나 서치를 많이 했는지...

여자들은 쓰지 않는 기계라 넘 어려웠다. 방수도 되고 건식 습식? 다 되는 걸로 사드렸다.

비싸다고 그렁그렁한 눈으로 날 쳐다보더니, 아침에 신나서 면도하는 모습 보고 참 뿌듯했던..

지난 번에 면도하다가 칼날에 입술 위를 베이던 모습을 보고 흐엉ㅠ.ㅠ

신혼여행 갔을 때 전기면도기 구경하길래 센스있는 내가 딱 캐치하고 면도기를 선물했지 - 오래오래 잘 써요!

 

하~ 이제 생일 끝난거니?

다담달 내 생일 기대할게요 서방님.ㅋㅋㅋㅋㅋ 히힝.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