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나부인/첫길일지

나나부부의 결혼준비, 상견례부터 결혼식까지 - 스드메+턱시도+본식촬영 정리

2016.02.29.작성한 글

나나부부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나나부부는 네이버 블로그를 메인으로 운영하고 티스토리는 보조로 일상보다는 유니크한 정보나 자료 제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날이 나아지는 부부의 성장 블로그

https://blog.naver.com/nanabooboo/


나나부부의 결혼준비, 상견례부터 결혼식까지 - 스드메+턱시도+본식촬영 정리

: 라테라스스튜디오, 황정아웨딩, 알루, 라레토, 진태용스냅


우린 상견례 후 5개월 뒤에 예식을 잡았다.

남들은 왜이렇게 빨리 잡았냐고 했지만, 결혼 준비 하면서 더 빨리 잡을껄.. 하는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다.

왜냐하면, 너~무 신경쓰이는게 많았기 때문.

내 성격이 사소한거 하나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이라 그럴까. 결혼 준비하면서 스스로 적지않은 스트레스를 만들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면 신랑에게도 미안할정도..그래도 옆에서 항상 따뜻하게 받아주고 많이 도와줘서 결혼식도 잘 끝냈고,

지금은 너무나 행복한 신혼을 보내고 있다.



<상견례> 포토북: 스냅스


지금 생각하면 너무 어색한 공간에서 어색한 식사를 했었다.

중간중간 말이 끊기고 조용하기도 했고, 서로 한마디씩 건낼 때 참 조심스러웠던 것 같다.

우리가 양가 부모님을 위해 준비했던 것. 바로 스냅스 포토북.


지금까지 우리 키워주심에 감사하다는 메세지와 함께 포토북을 제작해서 부모님께 드렸다.


어렸을 때 우리 사진부터, 연애하면서 찍었던 사진들로 만들어서 부모님들께 드리니 너무나 좋아하셨다.

다행히 상견례도 무사히 성공!



<식장예약> 수원 아이티컨벤션 아모르홀 (아이티밸리컨벤션)


난 서울에서 하고싶었으나, 오빠의 고집(?)으로 수원 / 용인쪽으로 알아보게 되었다..

마침 오빠 친구 결혼식을 보고, 찜해두었던 수원 아이티밸리컨벤션! 수원IC에서 가깝기도 하고, 무엇보다 밥도 너무 괜찮아서 선택했다.

주소는 용인에 속해있지만 대부분 수원 아이티밸리컨벤션이라고 부른단다.

다행히 우리 예식 날짜에, 좋은 시간에 예약이 가능해서 바로 신청. 그레이스 홀보다 아모르 홀이 깨끗하고 예뻐서 아모르홀로 결정.


신부대기실이 정말 크고 예뻤다.

아직 본식 사진이 나오지 않아서..많은 걸 보여주기에 한계가 있다.

결혼식에 왔었던 사람들이 밥은 정말 지금까지 먹어본 밥중에 가장 맛있었다며 극찬.

주차 공간도 넓었고, 대중교통 이용하기엔 조금 힘든 곳이지만, 만족했다.


 

<스드메+본식촬영>


스튜디오: 라테라스스튜디오

드레스: 황정아웨딩

메이크업: 청담동 알루

본식촬영: 진태용스냅


웨딩플래너: 베리굿웨딩 최영주플래너


결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알아보고, 공부했던 것.

스드메!


처음엔 무조건 워킹으로 준비하려고했다. 그래서 원규스튜디오도 가보고, 시작바이이명순도 알아봤었다.

원규는 직접 가서 상담해보니 가격도 너무 비싸고, 내가 원하지 않는 설정샷? 들이 많아서...탈락.

시작바이이명순은 미카도실크 드레스로 굉장히 유명하고, 가장 입고싶었던 드레스도 있었지만 다른 샵들에 비해 너무 비싼 가격에..탈락

지금 생각해보면 시작바이이명순 드레스투어라도 해볼껄 하는 생각이 든다.


워킹으로 따로따로 가격을 따져봤더니 견적받은 가격이 훨~씬 더 저렴했다.

무엇보다 왜 플래너가 있는지, 왜 결혼준비를 플래너가 도와줘야하는지 예식 준비하면서 절실히 깨달았다.

난 정말 복이 참 많은 사람이다. 너무너무 좋은 플래너님을 만났고, 예식이 끝나고 우린 친구가 되었다. ^^


생각도 많고 걱정도 많은 나에게 플래너님은 늘 내 위주로, 내가 편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챙겨주었다.

스드메 고민이 처음엔 정~말 많았지만, 나에게도 딱 어울리는 샵을 찾았으니! 황정아웨딩.

같은 미카도실크여도 색이 참 고급스럽고 예뻤다. 드레스투어는 엔조최재훈, 황정아웨딩 딱 두 곳만 가보고 황정아로 결정.


지금 생각해도 드레스는 너무 예뻤고, 단아했고, 무엇보다 결혼식에 왔던 사람들도 드레스 너무 잘 골랐다고 해줘서 기분 최고.


메이크업은 알루에서 받았는데, 메이크업 해줬던 언니가 정말 편하게 해줘서 떨렸던 마음도 금방 가라앉았다.ㅋㅋㅋ



메이크업: 알루



정말 편안하게 메이크업 받을 수 있도록 배려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다..^^ 성함이라도 여쭤볼걸...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 좋아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다 내스타일로 진행.

 


한복: 이루리한복연구소


한복은 수원 이루리한복연구소.

내 한복도 예뻤지만, 신랑 한복이 더 맘에 들었다. ^^



스튜디오 : 라테라스스튜디오


다시 한 번. 난 정말 행운아 복이 많은 사람.

자연스러운 웨딩촬영을 하고싶었고, 너무 설정이 많은 곳은 싫다고 플래너님께 말했었다.

그러다가 라테라스스튜디오를 적극 추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정보도 없었지만, 최영주플래너님을 믿었다.

그리고 친구들 들러리촬영도 오픈 기념으로 무료로 찍어주신다기에 넘 기뻤다.


무엇보다 대표님과 실장님이 너무 좋으셨다. 편안하게 촬영했고, 처음부터 끝까지 배려해주시고, 예쁘게 촬영해주시고, 즐기면서 촬영했다.  

덕분에 결혼준비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날이 스튜디오 촬영이 아닐까 싶다. 그만큼 정말 행복하게 촬영했다.


라테라스스튜디오는 정말정말 강추하고싶은 곳이다. 별 백만개ㅠㅠ


대표님, 실장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드레스: 황정아웨딩


황정아웨딩은 단언컨데 최고입니다...  나에게 딱 어울렸던 드레스.

본식땐 무조건 깨끗한 미카도실크를 입을거야! 하고 미카도실크 드레스만 수백번 찾아봤었다.

황정아에서 정말 입고싶은 드레스가 너무 많아서 고를 때가 힘들었지만.. 본식 땐 처음부터 마음에 두었던 미카도실크드레스로 결정.



아직 본식 사진을 받지 못해서, 이 정도만. ^^

너~무너무 예뻤다. 드레스, 튤립부케 정말 다 좋았다..


 

​본식스냅 : 진태용스냅



대표님께서 아침 일찍 알루 메이크업 장소로 오셔서, 드레스부터 청첩장 그리고 폐백까지 열심히 찍어주셨다. ^^

많이 추우셨을텐데 예쁘게 찍어주시느라 고생하셨을 대표님, 감사합니다.. 아직 본식 사진이 안나왔지만 정말 기대된다! 빨리 나오길..


턱시도: 라레토


참, 신랑 수트는 강남 라레토에서 수제로 진행했다. 원단별로 가격이 달랐지만.. 저렴하게 수제 턱시도로 진행할 수 있었다.




구두 : 스펠로 신사동 가로수길스토어


구두도 마침 행사하고 있어서 훨씬 할인된 가격으로 겟! 할 수 있었다.


결혼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행운도 뒤따르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감사한 시간들이었다.

​다신 없을 내 결혼식. 무사하게 끝나서 다행이고, 평생 기억에 남을 결혼식이었다.

무엇보다 깐깐한(?) 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케어해주고, 많이 알려주고, 도와줬던 울 <베리굿 웨딩플래너 최영주​>

다시 한 번 고맙단 말하고싶고, 이 인연이 좋은 친구로써 쭉~ 갔음 좋겠다. ^^


내 인생에 처음이자 마지막 결혼식에 좋은 기억만 남게 해줘서 참 감사하다.. 울 오빠한테도!!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