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나신랑/IT

메타블로그(METABLOG)와 다음 뷰(DAUM VIEW) 손가락

이 글은 RUNean에서 포스팅 된 글입니다. 포스팅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언리밋입니다 ^^

아시는분도 계시겠지만 (누가알아) 저 언리밋은 한 IT그룹에 속해있습니다. RUNean이라는 곳인데요, 오늘은 제가 RUNean 블로그에서 포스팅 한 글을 소개하려 합니다. 


RUNean 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궁금한 분은 클릭


블로그를 하다보면 간혹 메타블로그라는 단어를 듣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메타블로그가 무엇이고, 메타블로그 중 하나인 다음 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손가락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타블로그(Metablog)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Meta)와 블로그(Blog)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단어로 수많은 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다음 뷰 손가락이라고 하는 것은 메타블로그 중 하나인 "다음 뷰(Daum View)"에서 제공하는 추천 위젯인 "다음 뷰 온(Daum View On)"입니다. 바로 이것이죠.



독자들이 블로그 글이 좋은 정보라 생각되어 추천을 해주면 그 글에 대한 신뢰성이 올라가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이죠.

다음 뷰 온은 추천의 편리성 때문에 독자들에게 많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 최근에 제일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눌러보세요, 참 쉽죠? 이렇게까지 하고 싶은거냐



이 곳에는 핵심만 요약하엿는데요,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RUNean에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UNean의 언리밋 포스팅으로 Go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