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나신랑/IT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광고(Google AdSense) 플러그인으로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언리밋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Hot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 수익모델로 구글광고, Google AdSense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티스토리는 무료 설치형 블로그인 테터툴즈(현 텍스트큐브) 기반으로 어느정도 스킨에 대한 HTML/CSS 편집을 할 수 있게 해주어 높은 자유도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모바일스킨은 아예 별도의 스킨으로 PC버전과는 다른 별도의 스킨을 따로 선택하고 HTML/CSS 편집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HTML/CSS를 통해 힘들게 적용시켜 놓은 Google AdSense도 모바일로 접속하게 되면 전혀 반영이 안되는 거였죠. 아, 물론 포스팅 본문 작성중에 HTML 에디터로 전환해서 포스팅마다 일일이 Google AdSense를 삽입해준다면 모바일에서도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효율성 면에서 많이 떨어지죠. 

  그런데!!!! 오늘 제가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를 들어갔더니 이것이 뙇!!!!



  황급히 확인해봤더니 7월 17일에 추가된 따끈따끈한 플러그인이였더군요! 티스토리가 블로거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여주고 있었나봅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바로가기

  바로 적용해봅니다. 우선 Google AdSense에 가서 "새 광고단위"를 생성해줍니다!



  광고 크기는 플러그인에 써 있듯이 "320 x 50 - 모바일 배너" 크기를 적용해줘야 합니다. 잊지 말아주세요!



  광고 유형과 기타 셋팅을 선택해주고 코드를 가져와줘야죠?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플러그인 설정에 광고 코드를 슉슉 넣어줍니다. 저는 세번째 유형인 위 아래로 광고가 다 들어가는 유형을 설정해주었습니다. 많이 좀 눌러주..



  이렇게 하고 모바일로 접속해보면 Google AdSense 광고가 뙇!!!!

  사이즈도 적당합니다. 제 친구중에 한 친구는 모바일을 통한 블로그 접속자가 늘면서 그동안 포스팅한 모든 글을 아까 언급했던, 포스팅 본문의 HTML 에디터 타입으로 일일이 Google AdSense를 넣어주었었는데 그 경우엔 광고 크기가 맞지 않았었습니다. 그나저나 좋긴한데 고생한거 어쩔..


 

 시간이 오래걸리진 않으니 금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 모두 Google AdSense로 꾸준한 수익 낼 수 있기를 빌겠습니다! 우리도 외화벌이에 일조하자구요!

  항상 최선을 다하는 언리밋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